Group exercise improves quality of life, reduces stress far more than individual work outs > GX News

본문 바로가기

Group exercise improves quality of life, reduces stress far more than …

페이지 정보

작성자 kigx 댓글 0건 조회 1,214회 작성일18-12-02 12:03

본문

ScienceDaily (Oct 30, 2017)

  

Group exercise improves quality of life, reduces stress far more than individual work outs

 GIZMODO newsletter (Oct 31, 2017)

    

Working Out in a Group Is Better for Your Mental Wellbeing Than

Going at It Alone, Suggests Study

 


 

The American Osteopathic Association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연구팀은 그룹에서 운동 것은 스트레스를 26% 줄이고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반면, 개별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스트레스 수준에 큰 변화가 없었고 삶의 질이 제한적으로 개선되지 않았다고 보고하였다. "친구, 동료들과 함께하고, 서로 격려하면서 어려운 일을 하는 공동 이익은 홀로 운동하는 것 이상의 배당금을 지불한다." 라고 이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Dayna Yorks는 말했다. 연구 결과는 의대생과 의사에게 필요한 건강에 대한 정신적, 육체적, 정서적 접근의 개념을 뒷받침한다.

 

뉴욕 주립 대학의 Osteopathic Medicine 대학(University of New England University of Osteopathic Medicine) 연구원은 높은 스트레스 수준과 자기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알려진 69명의 의대생을 모집하여 12주간 그룹 환경 또는 개인 운동프로그램을 실시하고, 통제 집단은 교통수단으로 걷기 또는 자전거 타기 이외에 운동을 제한했다. 4주마다 참가자들은 정신적, 육체적, 감정적 세 가지 범주에서 인지된 스트레스와 삶의 수준을 평가 해 줄 것을 요청하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룹 운동에 참여한 사람들은 CXWORX(코어 강화 및 기능성 운동 훈련 프로그램)을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 30분을 실시했다. 12주 말에 월평균 조사 점수는 정신적(12.6%), 신체적(24.8%), 정서적(26%)의 세 가지 삶의 질 측정에서 유의한 개선을 보였다. 그들은 또한 인지 된 스트레스 수준이 26.2%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이와 달리 개인 피트니스 참가자는 달리기와 역도와 같은 활동을 포함하여 원하는 운동 처방을 유지할 수 있었지만, 혼자서 또는 두 명 이상의 파트너와 함께 운동해야 했다. 평균적으로 혼자 운동하는 사람은 정신건강 상태(11% 증가)를 제외하고는 두 배의 긴 운동 시간을 보였으며, 어떤 조치에도 큰 변화가 없음을 알 수 있었다. 이와 유사하게, 대조군은 삶의 질이나 인지된 스트레스에 큰 변화가 없었다.

 

요크 박사는 "의대는 그들의 프로그램이 까다롭고 스트레스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긍정적 인 영향력에 관한이 자료를 토대로 학교는 그룹 피트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는 배출 수단을 제공하면 잠재적으로 직업에서의 극도의 피로와 불안감을 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Concordia UniversityCardiovascular Physiology 부교수인 Andreas BergdahlGizmodo와의 인터뷰에서 "이 연구에 관해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이런 종류의 연구가 계속해서 반복되어 왔기 때문에 특히 새로운 것은 아니다. 그것은 아주 작은 표본 크기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저는 그들이 남녀 모두를 보았다는 것이 흥미롭다.”

Bergdahl은 그룹 운동이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감을 주고, 책임감을 가지며, 일하는 동안 우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것은 또한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고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그러한 집단 운동은 나가는 사람이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사람들, 구조에서 이익을 얻는 사람, 혼자서 지루한 운동을 하는 사람 또는 스스로 동기 부여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경기이다. 사실, 동료의 지원은 큰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으며 집단 치료와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다."  

 

Bergdahl은 이 현상 뒤에 생리학적 설명이 있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그룹운동은 뇌에 화학 물질의 홍수를 일으켜 춤, 웃음, 종교 같은 집단적 활동에서 나타나는 동일한 반응을 유발한다." 엔돌핀(endorphins)이라고 불리는 이 화학 물질은 사실상 모든 활발한 신체 활동에 의해 생성되지만, 그룹운동 수업은 효과를 극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그는 말했다. 이것은 함께 혹은 혼자 노 젓는 운동에서 측정된 통증 역치의 상승의 관계이다. 고통 감각의 부족은 자연히 운동선수가 더 높은 강도로 스스로를 밀어 넣을 수 있음을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훈련의 효과를 향상시킨다. 엔돌핀의 방출은 실제로 일부 사람들에게는 운동선수를 찾는 것이 체력을 쾌적한 중독으로 전환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엔돌핀의 방출은 실제로 일부 사람을 위한 것이고, 친구와 운동하는 것은 유쾌한 중독으로 건강을 바꾸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연구는 의대 학생들에게만 국한되었으며, 연구의 요점은 ‘집단 또는 개인 운동이 특정 그룹의 정서적 안녕을 위해 더 나은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었다. 그러나 Bergdahl이 지적한 것처럼, 이러한 결과는 자신의 삶에 스트레스와 불안을 가진 사람에게 적용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연구자들은 혼자 운동하는 사람들이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이 연구 결과는 개별 운동의 비난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많은 종류의 운동을 통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의대생에게 그룹 피트니스 클래스를 추가하면 추가적인 이점이 있을 수 있다. 사회적 적합성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의대생과 의사의 정서적 안녕을 향상시키는 해결책이 될 수 있다.”


 

JOURNAL REFERENCE

Dayna M. Yorks, Christopher A. Frothingham, Mark D. Schuenke. Effects of Group Fitness Classes on Stress and Quality of Life of Medical Students. The Journal of the American Osteopathic Association, 2017; 117 (11).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